티스토리 뷰

헬스 초보, 헬린이들을 위한 내돈내산, 내가 써본 헬스 스트랩 추천 

오늘은 운동이 아닌 운동을 하면서 꼭 필요한 운동 장비를 소개, 추천하려고 한다. 이제 보면 가슴운동과 등 운동은 대부분 배웠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이 글을 보는 헬스 초보자, 헬린이들은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을 것이다. 

점점 중량도 치기 시작하면서 좀 더 성장의 길로 가고 싶은데 손목에 무리가거나 손 악력힘이 달려서 바벨을 놓을 것 같다는 등 여러 가지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할 것으로 생각된다. 그래서 헬스 초보나 헬린이 분들에게 내가 이때까지 써본 헬스 스트랩을 추천할까 한다.

헬스 스트랩 추천

1. WSF 그립 테크 스트랩

이 스트랩은 국민 스트랩으로 불리며 10년 이상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사람들도 그냥 스트랩 하면 기본이 이거라고 보면 된다. WSF 그립 테크 스트랩도 종류가 보면 2가지가 있는데 검은색 바탕에 글씨만 빨간 것이 있고 사진과 같은 제품이 있다. 검정 바탕에 글씨만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제품은 고무처리가 되어 있지 않고 면으로만 구성되어있어 초보자나 헬린이분들이 데드나 바벨로우등을 하는데 꽉 잡아주지 못할 수가 있다. 그래서 검정바탕에 글씨 빨간색 제품은 비추이다.

WSF그립테크 고무 스트랩 (필자 추천제품)

2. 베르샤 그립 스트랩

이 제품 또한 한 3년 전부터 매우 매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고 현재도 고급 제품으로 불리고 있다. 헬스장 가서 헬창이나, 운동을 잘하는 여자들을 간혹 보면 이 스트랩을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베르샤 그립이 나오면서 스트랩이 새롭게 발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왔을 당시 모양도 특이하고 그립감도 장난 없고 디자인도 고급스럽게 나와서 사용하고 나서 신세계가 펼쳐진 줄 알았다. 이 제품 또한 고무 코팅으로 미끄러짐 방지는 당연하게 되고 바벨을 잡다 보면 손에 굳은살이 박히는데 그것 또한 방지해준다. 하지만 단점이 한 가지 있다. 가격이 고가인 점이다. WSF스트랩 같은 경우엔 현재 3만 원선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지만 베르샤 그립은 기본7만원선에서 시리즈별에 따라 가격이 더 나간다.

베르샤그립 클래식모델

또한 베르샤그립은 시리즈로 구성되어있고 모델 별로 다 용도가 조금씩 다르고 가격도 다 다르다. 

나는 예전에 클래식을 구매해서 사용했었고 같이 운동하는 지인이 PRO 모델을 사용하고 있어 종종 사용하곤 했다. 조금씩 느낌은 달랐는데 운동할 때는 매한가지로 그냥 다 똑같이 적응하면서 사용했다. 

 

스트랩 잡는 법

1. 기본 스트랩

0
기본 스트랩 잡는법 (WSF 그립테크 스트랩을 사용할 경우)

2. 베르샤 그립

0
베르샤그립 사용할 경우

이렇게 2가지의 스트랩을 기본적으로 추천한다. 물론 스트랩 종류가 수십 가지가 될 테지만 그나마 내가 사서 써보고 헬창이나 헬스장에서 많이 보이고 유명하고 검증된 제품으로 소개를 하였다.